디자인 스페이스라는 EDP 개념에서 메서드 호출 의존성 이론중 위임과 리디렉션의 그래프예요.
x는 메서드를 나타내고, y는 오브젝트를 나타냅니다.
유사도는 값이 클수록 비슷해지고, 값이 작을수록 달라지죠.
이래뵈도 졸트상을 수상한 그래프예요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위임은 오브젝트 유사도와 메서드 유사도의 값이 공통적으로 낮고
리디렉션은 오브젝트 유사도는 낮지만 메서드 유사도는 높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지금부터 그래프를 토대로 해설 들어갑니당 ~
위임은 소프트웨어 설계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광범위한 뜻의 단어입니다.
여기에서 위임을 정확하게 정의하자면, 메서드 호출이 일어나는 두 객체와 두 메서드가 서로 다름을 의미합니다.
[위임 예시]
class VicePresidentOfSales
{
public :
void increaseQuarterlySales();
};
class CEO
{
private :
VicePresidentOfSales * m_vicePresidentOfSales;
public :
void increaseProfits(){
m_vicePresidentOfSales -> increaseQuarterlySales();
}
}
@interface Painter {}
-(void) painterCar : (Car) car;
@end
@interface PainterShopManager {}
Painter subPainter;
(-void) painterCar : (Car) car;
@end
@implementation PainterShopManager
(-void) paiterCar : (Car) car{
[subPainter painerCar : car];
}
@end
집단지성 엘리멘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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